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5년 7월 5일 KBS 

 

동네 한 바퀴에서는

 

부산의 숨은 매력을 찾아 떠납니다.


무더운 여름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한민국의 대표 휴양지, 부산. 

 

푸른 바다를 품은 여름의 부산은 그 어느 때보다도 생동감이 넘칩니다.

 

벌써 넓은 해변엔 피서객들로 붐비고, 오래된 골목길엔 저마다 젊은 감성의 가게들이 들어서면서 활기를 되찾았은 부산은 달라진 풍경만큼 한층 더 예뻐졌습니다.

 

뜨거운 여름 햇살처럼 치열하게 매일을 살아간 그들이 있어, 부산은 늘 새롭기만 합니다.


 대를 이은 아버지의 손맛, 생선 내장탕맛집 

이곳은 부산 대연동에 위치한 해물탕 전문점으로, 1959년에 개업하여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궁중해물탕 조씨집은 1959년부터 시작하여 1976년에 창업하였고,

부산 최초로 생선내장탕을 판매하기 시작한 이래 60년이 넘는 세월을

'고객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든다' 라는 1대 부모님의 정신을 이어받아

2대인 아들과 며느리가 대를 이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씨집은 해물탕 전문점으로, 특히 궁중해물탕이 유명합니다. 

 

이곳의 해물탕은 신선한 해물과 함께 다양한 채소가 어우러져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합니다. 

 

조씨집은 2대에 걸쳐 운영되고 있으며, 오랜 전통과 노하우가 담긴 요리를 제공합니다. 

 

백년해물탕 밀키트주문 바로가기 >>

 

위치: 부산 남구 진남로 7-11 궁중해물탕 조씨집 / 대연역 6번 출구에서 129

영업시간: 11:30 ~ 21:30
대연본점은 부산 지하철 2호선 대연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매우 편리한 위치에 있어,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소개

내장탕의 고급화, 일식집 못지 않은 생선회

 

궁중해물탕 조씨집 위치  바로가기 >>

 

📌 생선내장탕, 해물탕

 

전국 최초로 달고기 간과 알을 재료로 생선내장탕 판매를 시작하여 생선내장탕에 해물을 듬뿍 넣은 해물내장탕으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으며, 전국 최초 냉내장탕과 내장물회를 여름 특선 신메뉴로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메뉴에 사용되는 특제소스는 특허등록(제10-2498626)을 하였고, 팔팔 끓는 뚝빼기속 생선내장탕을 줄여 '팔 뚝 탕'으로 제품명을 바꾸면서 상표권등록(제40-2076926)을 하였습니다.

 

📌 생선회

 

아버님때부터 시작한 선어회 회정식은 일식집 못지 않은 퀄리티로 현재는 코스메뉴로 발전하였으며, 푸짐한 대구 이리, 아귀, 아귀 간 등의 재료를 사용한 독창적인 메뉴는 궁중해물탕 조씨집만의 인기 메뉴가 되었습니다.

조씨집의 대표 메뉴는 궁중해물탕입니다. 

 

이 해물탕은 신선한 해물과 함께 얼큰한 국물이 특징으로, 다양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특히, 해물탕은 1인분부터 대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용량까지 다양하게 제공되므로, 인원에 맞춰 주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씨집에서는 해물탕 외에도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제공합니다. 생선구이와 회도 인기 메뉴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맛을 극대화합니다.


고객 반응 및 리뷰

"해물의 신선함이 느껴진다", "국물이 깊고 얼큰해서 정말 맛있다"는 리뷰가 많습니다.

 

특히, 해물탕의 양이 푸짐하여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평가도 자주 들립니다. 

 

또한, 내부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가족 단위 손님이나 친구들과의 모임에도 적합합니다.

 

고객들은 친절한 서비스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글을 마무리 및 추천

 

궁중해물탕 조씨집 대연본점은 부산을 방문하는 누구에게나 추천할 만한 맛집입니다. 

 

신선한 해물과 깊은 맛의 국물, 그리고 아늑한 분위기까지 갖춘 이곳에서 특별한 식사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물탕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부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조씨집 대연본점에서 궁중해물탕을 즐겨보세요! 맛있는 해물탕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